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괴산증평 교육지원청, ‘레고 에듀케이션을 활용한 손 쉬운 코딩 수업’연수 개최

기사승인 2022.05.20  20:05:15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통합교육지원단

괴산증평 교육지원청, ‘레고 에듀케이션을 활용한 손 쉬운 코딩 수업’연수 개최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렬) 통합교육지원단은 19일(목) 괴산증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괴산 증평 지역 내 특수교사 및 일반교사를 대상으로 ‘레고 에듀케이션을 활용한 손 쉬운 코딩 수업’연수를 개최하였다.

이 연수는 지엔미래교육 사회적협동조합과 통합교육지원단의 연계를 통해 괴산 증평 및 충북지역의 장애학생들의 교육권 보장과 통합교육 환경 조성을 위하여 계획되었다. 또한 효과적인 연수를 위하여 1인당 1세트씩 레고 에듀케이션 에센셜을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태블릿PC를 대여하는 등 체험중심의 연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증평초등학교 손지형 선생님은 “장애학생들의 동아리 활동과 방과 후 활동,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통합교육 환경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찬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지엔미래교육 사회적 협동조합의 김민정 이사장은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신 괴산증평 통합교육지원단에 감사드린다. 향후 통합교육지원단과 함께 장애학생들의 코딩 및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하길 희망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한편, 괴산증평교육지원청 통합교육지원단은 특수교사 및 일반교사, 학부모, 지원인력 등에 대한 다양한 연수 제공을 통하여 통합교육의 기틀을 마련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