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거창군, 2021년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평가 ‘우수시설’ 선정

기사승인 2022.08.05  16:08:09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거창군, 2021년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 평가 ‘우수시설’ 선정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거창군은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에서 전국 9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의 4그룹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공공하수도의 시설·운영·유지관리 등 처리시설 전반에 대한 기술진단을 통해 고장을 사전에 예방하고 시설의 수명연장과 처리효율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한국환경공단에서 매년 운영관리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시설용량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분류해 평가를 실시했다.

하수도 유지관리 계획 및 기술진단·운영관리 현황·연구개발 및 서비스 등 3개 분야 17개 항목별 세부기준에 따라 1차 평가를 거쳐, 2차 평가는 한국환경공단의 현장평가, 3차 평가는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최종 평가를 실시했다.

거창군은 유지관리 계획 및 기술진단·운영관리 현황·연구개발 및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상위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공공하수도의 운영·유지관리 등 처리효율을 증대시키고 하수도시설의 적극적인 개선을 통해 군민의 생활환경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