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2년 계양구 정신건강학술문화제 개최

기사승인 2022.08.16  17:55:29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2022년 계양구 정신건강학술문화제 개최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인천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인식개선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2022년 계양구 정신건강 학술문화제’를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이번 학술문화제는 9월 1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명존중분과 민관협력방안 포럼’을 시작으로 2일에는 카리스호텔 2층에서 ‘동료지원가 활동지원 1주년 기념 심포지엄’이, 3일에는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 문화행사’가 열린다.

특히 ‘생명존중분과 운영’과 ‘동료지원가 고용’은 인천시 정신건강기관 중 계양구에서 유일하게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번 학술문화제를 통해 정신건강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3일에 진행하는 문화행사는 윤환 계양구청장의 정신건강 선포식을 시작으로 가수 V.O.S의 문화공연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함께하는 ‘#괜찮아짐 시즌6’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학술문화제는 19세 이상의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큐알코드 사전접수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차지현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정신장애인 당사자, 가족, 유관기관 종사자, 지역주민, 타지역 정신보건기관 실무자 등이 모두 참여하는 학술문화행사를 통해 계양구가 정신건강 분야의 선도적이고 핵심적인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