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메타버스 속에서 찾은 나의 진로… 온라인 드림JOB 개최

기사승인 2022.09.26  08:24:37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지역 내 참여 초·중·고 학생에 이수증 발급하고 진로체험 시간 인정

   
▲ 메타버스 속에서 찾은 나의 진로… 온라인 드림JOB 개최
[중부뉴스통신]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도와줄 직업 체험 교육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서울 강서구는 제9회 온라인 드림Job ‘마이Job웨이’를 내년 2월 말까지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과 향후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 미래사회 주인공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참가 대상자는 지역 내 22개 중학교 1학년 3,500여명의 학생들과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는 드림잡 페스티벌은 지난해 9천여명이 신청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상시 운영되는 온라인 체험관은 진로검사관 학과탐색관 직업탐색관 항공직업탐색관 진로비전관으로 구성돼 있다.

‘진로검사관’은 필수 체험코스로서 ‘나를 찾는’ 시간이다.

초, 중, 고 학교급별로 온라인 다중 지능검사를 할 수 있고 검사 후 강점지능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특성에 맞는 학습법을 배울 수 있다.

나를 키우는 ‘진로탐색관’은 ‘학과탐색관’, ‘직업탐색관’, ‘항공직업탐색관’으로 구성됐다.

강점지능별 관련 학과에 대한 정보 탐색이 가능하며 강서구 특화 분야인 항공 관련 직업 등 다양한 직업 정보와 유망 직업인들의 인터뷰 영상을 제공한다.

마지막 단계로 나를 이루는 공간인 ‘진로비전관’에서는 미래의 내가 이룰 꿈을 상상하며 진로비전 선언문 작성을 한다.

또 진로탐색 활동지를 작성하며 자신의 진로와 꿈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다.

행사 참여에 대한 사항은 온라인 드림Job ‘마이Job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체험을 완료하면 이수증을 발급받고 진로체험 시간을 인정받는다.

구 관계자는 ”드림Job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고 꿈과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OX퀴즈, 보물찾기 등 흥미를 주는 이벤트도 마련한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새로운 직업세계를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키워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