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청렴을 문화의 장으로 … ‘인천청렴소통 한마당’ 열려

기사승인 2022.09.26  08:47:43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2주간, 전시회, 영화, 공연 등 청렴 주제로 다채로운 문화 행사 개최

   
▲ 청렴을 문화의 장으로 … ‘인천청렴소통 한마당’ 열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청렴을 영화와 전시회로 풀어낸 ‘2022 인천청렴소통 한마당’이 열린다.

인천광역시는 9월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2주간 ‘일상 속 청렴’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결합한 청렴소통 문화의 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렴 콘텐츠 전시회 ‘인천청렴 로그인’ 청렴 영화제 ‘영화로 떠나는 청렴여행’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 문화공연 ‘청렴라이브’ 10월‘청렴의 날10.2’ 캠페인 등으로 이뤄진다.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열리는 청렴 콘텐츠 전시회 ‘인천청렴 로그인’은 인천시를 비롯 인천서구청, 인천시교육청, 인천공항공사, 인천교통공사, 한국환경공단, 인천도시공사, 농림축산 검역본부 중부지역본부 등 인천시 청렴사회민관협의회 8개 기관이 각 기관에서 제작한 청렴·반부패 관련 작품 144점을 전시한다.

전시장 내 별도 마련되는 전시대에는 직원과 시민들이 청렴 다짐 메시지를 작성해 게시하고 청렴 포토존을 설치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참여형 전시회로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청렴 영화제 ‘영화로 떠나는 청렴여행’은 공익신고 반부패 관련 영화를 3일간 각 200명씩, 총 600명의 공직자들이 감상하며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앞서 관람 신청부터 직원들로부터 높은 관심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또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라이브’는 청렴을 주제로 한 연극, 샌드아트 등 문화교육을 선보인다.

특히 고위공직자 및 신규 임용자들은 현장관람 할 수 있게 해 교육을 내실있게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더욱이 올해는 인천시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주관 교육 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진행되는 만큼, 더욱 심도있고 완성도 높은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무원 청렴교육은 ‘부패방지권익위법’,‘청탁금지법’,‘공무원 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법’등에 근거한 법정 교육으로 특히 고위공직자 및 신규 임용자 등은 대면교육 1시간 이상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이는 기관의 종합청렴도 평가에도 포함돼 있어 시는 원활한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각별하고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재희 인천시 감사관은 “자칫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일상 속에 녹여 많은 직원이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깊어가는 가을에 문화 양식을 쌓고 또 청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행사 취지에 맞게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