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주시교육청, 더 많은 참여 ‘동학년 수업살이’ 초등 연구 문화와 수업 공개 발판 마련

기사승인 2024.05.02  14:01:50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23% 참가 늘어, 컨설팅과 수업 아카이브 연계로 교원의 동반성장 기여

   
▲ 광주시교육청, 더 많은 참여 ‘동학년 수업살이’ 초등 연구 문화와 수업 공개 발판 마련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일 초등 동학년 수업살이 참여 교원 130여명과 함께 ‘다양성을 품은 수업, ’초등 동학년 수업살이‘로부터 시작’을 주제로 성장 지원 설명회와 컨설팅을 개최했다.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동학년 수업살이’는 시교육청이 야심 차게 추진 중인 ‘수업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현장 교사들이 주도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자신의 수업을 공개하며 스스로 성장해 나가는 연구 모임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23% 증가한 101팀 497명의 교원이 참여해 교육 전반의 연구문화와 수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 프로젝트의 내실 있는 진행을 위해 교육과정 전문가로 구성된 14명의 컨설턴트와 함께 네트워크를 조직해 운영한다.

또 광주형 수업 아카이브 ‘다모다’와 연계해 수업 활동 자료 수시 공유와 활동 결과 성과물을 탑재로 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동초 이수훈 교사는 “이번 설명회로 다른 학교의 운영 사례를 듣고 수업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올해 동학년 수업살이에 참여해 옆 반 선생님과 수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년 교육과정을 실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동학년 수업살이 활동으로 교사들이 전문성을 키우고 같이 학교 내 연구 문화를 활성화해 다양한 수업이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동학년 중심으로 수업 연구와 실천이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적극적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