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국제외교 광폭행보

기사승인 2024.08.09  15:41:51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9일 시의회 방문한 이지마 히로유키 일본 삿포로시의회 의장과 우호의 시간 가져

   
▲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국제외교의 광폭행보 이어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은 9일 대전시의회를 찾은 이지마 히로유키 일본 삿포로시의회 비롯한 삿포로시의회 대표단 6명을 맞이하고 양 의회 간의 친교와 우호 교류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삿포로시의회 대표단의 대전시의회 방문은 지난 2월 대전시의회 대표단의 ‘2024 삿포로 눈축제’ 참석에 대한 답방 형식으로 지난 7월 조원휘 의장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이지마 히로유키 삿포로시의회 의장을 맞이한 자리에서 “세계 3대 겨울 대표축제인 삿포로 눈축제가 춥고 긴 겨울을 즐겁게 보내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것처럼, 대전시도 무더운 한여름을 색다르게 보내자는 문화예술축제 대전0시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며 “무더운 날씨 속에 귀중한 시간을 내어 대한민국 과학수도 대전을 방문해 주신 의장님과 대표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전시와 삿포로시는 2010년 자매결연 체결을 시작으로 자매도시 중 가장 우애가 돈독하고 교류가 활발한 도시”며 대전시의회와 삿포로시의회의 교류 방문도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지마 히로유키 삿포로시의회 의장도 “이번 2024 대전0시축제와 대전시의회에 초청해 주신 조원휘 의장님을 비롯한 대전시의회 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지난 2월 삿포로시의회 방문 이후 6개월 만에 다시 만나니 더욱 반갑다” 며 “향후 더 다양한 분야에서 양 의회가 교류를 강화해, 대전시와 삿포로시가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삿포로의회 대표단은 지난 8일 입국해, 2024 대전0시 축제 개막식 참석 및 다양한 프로그램 일정을 소화하고 11일 출국할 예정이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