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함양 미금선 농어촌도로 확포장공사 준공

기사승인 2024.09.05  15:43:44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5일 총 40억원 사업비 투입 전체노선 5km 개통, 군민 불편 해소·쾌적한 교통 환경 조성

   
▲ 함양 미금선 농어촌도로 확포장공사 준공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함양군은 9월 5일 오후 2시 휴천면 진관마을과 마상마을을 연결하는 미금선 농어촌도로 확포장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한 김윤택 군의회 의장, 휴천면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컷팅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산 하나를 사이에 둔 휴천면 진관마을과 마상마을 주민들은 그 동안 기존도로가 협소하고 좁아 차량교행 및 통행환경이 열악해 불편을 겪었다.

이에 군은 2002년 마상마을 구간 개설 공사를 시작으로 2020년 미천마을 구간을 개설했고 이번에 준공된 구간은 2018년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군비 40억원을 투입해 진관마을과 마상마을 연결하는 1.83km의 노선에 대해 준공하게 됨에 따라 휴천면 미천마을에서 금반마을까지 전체 노선을 개통하게 됐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농촌지역 주민의 교통불편과 지역의 열악한 생활환경 개선은 물론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소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이번 미금선 농어촌도로 확포장공사를 계기로 산간지역 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과 낙후 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해 살기 좋은 함양군을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