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천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기사승인 2024.09.05  15:51:39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이천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중부뉴스통신] 이천시는 지난 4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1,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이천’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일상 속 성평등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발전에 이바지한 이천시 양성평등상과 양성평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양성평등상 ‘양성평등의 문화확산 부문’에는 △이귀순, ‘양성의 사회참여 확대 부문’에는 △박명숙 이렇게 2명이 수상했다.

이어 양성평등 유공 표창은 이천시장 표창으로 △김정순 △김태원 △송경희 △윤춘옥 △이정자 △장미숙 △조혜숙 △최강민 △최재문 △한영순, 송석준 국회의원 표창으로 △조영순 △허옥례, 이천시의회의장 표창으로 △김금순 △김운철 이렇게 1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부에서는 개그맨 김영철의 특강과 함께, 이천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바다의 축하공연, 그리고 부부 팝페라 듀엣 빅토리아의 멋진 무대가 이어졌다.

또한 유관기관의 부대행사로 진행된 양성평등 인식개선 체험활동, 경력 단절 예방사업, 육아·돌봄 정보 지원 등을 통해 시민들이 양성평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사회가 실현되어야 저출산과 인구소멸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양성평등 문화를 바탕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일과 가정이 조화를 이뤄 시민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