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양시, 선진 교통문화 정착으로 시민이 행복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홍보

기사승인 2019.11.12  17:22:56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12개 기관·단체가 함께 음주운전, 불법주정차, 무단횡단 등 교통안전문화 확산 앞장

   
▲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홍보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양시는 12일 광양시 중마동 컨부두사거리 외 3개소에서 선진 교통문화 정착으로 안전하고 시민이 행복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광양시, 광양경찰서 광양교육지원청, 광양제철소,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상공회의소, NH농협은행광양지부, 전국이통장협의회광양지부,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새마을교통안전봉사대, 광양교통 등 12개 기관·단체가 참석했다.

이날 캠페인은 고질적 안전무시관행 불법주정차 금지구역 단속홍보, 음주운전안하기, 교통 기초질서지키기, 무단횡단금지, 배려 교통문화 실천운동 참여유도 등을 홍보했다.

시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스쿨존 및 유동인구 밀집지역에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해 교통법규준수 등 시민들의 안전한 선진교통 문화함양과 깨끗하고 원활한 교통 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 9. 6. 광양시 교통안전협의회를 개최해 반기별 1회 이상 각 기관·단체장이 참여하는 전체협의회를 가져 교통사고 줄이기 추진사항 점검과 향후 추진방향을 설정키로 하고 2개월에 1회 이상 각 기관별 실무자 중심 실무협의회를 통해 교통사고 위험지역을 사전에 파악하고 위험요소를 제거키로 협의했다.

김호찬 교통지도팀장은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교통사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개선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문화 확산 및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