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성공 창업으로 ‘인생 제2막’ 시작한다

기사승인 2020.04.08  07:30:04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오는 29일까지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성공 창업으로 ‘인생 제2막’ 시작한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충남도가 오는 29일까지 ‘2020년 중장년 재도약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창업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도내 기술 및 지식 기반의 혁신형 창업기업의 성공을 위해 창업자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도내 거주하는 만 40세∼만 64세 이하의 창업희망자이다.

또 사업장 소재지가 2017년 이후 창업한 창업기업의 대표자 또는 협약일 기준 2개월 내 창업할 예비 창업자이다.

지원분야는 지식콘텐츠,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문화콘텐츠, 문화·스포츠 관련 서비스 등 지식창업 업종 기계·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공·섬유, 생명·식품, 환경·에너지, 공예 분야 등 기술창업 업종 등이다.

도는 올해 지난해 14명에서 6명이 늘어난 20명 내외를 선정할 계획으로 서류 및 현장, 대면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창업자에게는 최대 1500만원 범위 내에서 사업아이템 개발, 마케팅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지원비를 지원한다.

또한 경영전략 및 마케팅, 기업가 정신 등 창업 기본교육을 진행하며 세무회계, 마케팅, 투자 등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무료로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도 홈페이지 및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우편 및 방문,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은퇴자 및 조기은퇴자에게 재도약할 수 있는 인생 제2막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그동안 경험을 살린 기술분야 창업을 통해 40대 조기퇴직자 및 베이비부머 세대 은퇴에 대비, 중장년 기술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중장년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