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울산시‘신규 투자기업 시이오 초청 간담회’개최

기사승인 2020.04.08  08:21:21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총 412억원 투자…신규 일자리 110여명 창출 기대

   
▲ 울산광역시청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울산시는 8일 오후 3시 30분 본관 7층 접견실에서 ‘신규 투자기업 시이오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송철호 울산시장과 최근 울산시와 신·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신설공장을 건설 중인 ㈜자이언트케미칼, ㈜씨에스, ㈜엑소루브, ㈜이레테크, ㈜글로윈즈 등 5개 기업의 시이오들이 참석한다.

간담회에서는 송철호 시장이 기업 시이오들로부터 관내 이전 및 공장 신설 계획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울산시는 지난 3월 31일 울산시 투자유치위원회를 개최해 이들 기업들에 대한 투자 인센티브 지원을 결정했다.

울산시는 이들 기업이 울산시에 총 412억원을 투입해 약 11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시기에 울산시에 투자 결정을 내리고 투자 집행에 전력을 다하고 계시는 기업인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울산시도 기업들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석하는 ㈜자이언트케미칼는 마그네슘실리케이트를 생산하는 국내의 유일한 기업으로 경남 양산시에 소재한 본사와 생산공장을 울산으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74억원을 투자해 미포산단에 공장을 건설 중이며 이를 통해 40명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될 예정이다.

또한 이 기업이 생산하는 마그네슘실리케이트는 네덜란드와 미국의 업체가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소재로 국내에서는 ㈜자이언트케미칼이 공업용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도록 국산화에 성공해 10여 개의 국내업체에 공급을 하고 있다.

이번 울산공장 건설로 수입대체효과를 통한 국내 시장점유율과 수출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또 ㈜씨에스는 경남 양산에 소재하는 기업으로 산업용 와이어로프를 생산하고 있다.

울주군의 지더블유산단에 170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건설 중이며 울산공장에서는 엘리베이터용 와이어로프를 전문으로 생산할 계획으로 25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씨에스는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울 때가 투자의 적기라고 보고 주력제품이 아닌 엘리베이터 승강기용 와이어로프 사업 분야 진출을 위한 공장을 건설 중이다.

㈜엑소루브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으로 윤활유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중소기업으로는 드물게 엑스-오일이라는 자사 브랜드로 제품을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특히 2019년도에 수출 백만불탑을 수상한 유망 수출기업으로 현재 68억원을 투자해 온산공단에 공장을 건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여명 이상의 신규 고용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엑소루브는 2013년 창업 이후 자체 공장이 없는 상태에서 임가공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판매했으나 꾸준한 해외영업 실적으로 수출 판로를 확보해 창업 7년 만에 자체 공장을 건설 중이며 12월부터는 신설공장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울주군 반천산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레테크는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현재 미포산단 내에 100억원을 투자해 신설 공장을 건설 중이다.

신설공장은 향후 생산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현대자동차의 넥소와 에스유브이 차량에 들어가는 내장 콘솔을 생산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25명이상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레테크는 코로나19로 인한 자동차 산업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경기 회복기를 대비해 부품 공급 설비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