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동작구, 코로나19 학습공백 최소화… 온라인 홈스쿨 운영

기사승인 2020.04.08  08:40:40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코로나19로부터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홍보자료
[중부뉴스통신] 동작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구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온라인 학습편의를 제공해 온라인 개학에 따른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원격학습 및 홈스쿨에 유용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 페이지를 신설했다.

‘슬기로운 집콕 홈스쿨’은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시간표 작성과 일일 홈스쿨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시간표는 초·중·고등학교별 관련 콘텐츠를 하단에 배치해 일주일 학습 스케줄을 짜는 데 활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일일 홈스쿨 콘텐츠에서는 교과파트 놀이활동파트 진로파트 진학파트 대입파트 등 5개 분야 14개의 학습사이트를 제공한다.

홈스쿨 자료는 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활용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교육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 순차적 온라인 개학에 따른 지원을 위해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노트북 대여 학교별 온라인수업 필요경비 지원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아동급식카드 중식비 추가 지원 등을 추진한다.

한편 구는 지난달 보육교직원의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영유아와 학부모가 가정에서 재미있게 예방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 UCC공모전’ 실시했다.

심사결과 대상 참사랑어린이집의 ‘코나와 로나에게 생긴일’ 최우수상 탑키즈어린이집의 ‘예방수칙 함께해요‘, 라온어린이집의 ’코로나19 예방생활‘ 우수상 강남어린이집의 ’뽀글뽀글 비누맨‘ 등 5개 총 8개 작품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며 학부모 및 보육교직원이 코로나19 예방교육 자료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가정 내 학습으로 고민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