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윤승 고양시의회의장 삼송역 환승주차장 시장집무실 이재준 고양시장 방문,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 격려

기사승인 2020.05.26  14:14:41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이윤승 고양시의회의장 삼송역 환승주차장 시장집무실 이재준 고양시장 방문,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 격려
[경기=중부뉴스통신]손성창 기자 = 5월 26일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이 이규열 부의장·이길용 건설교통위원장과 함께 삼송역 환승주차장 임시 시장집무실을 찾았다.

이 의장은 “이재준시장의 주장은 충분히 타당성 있는 의견이라고 생각하고 힘내시라고 응원 차 방문했다”고 밝히고 “우리 의회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추진하겠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한다”고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이 삼송역 환승주차장에 임시 현장집무실을 설치하고 5월 11일부터 현장근무를 시작했다.

LH 개발이익 환수를 위한 상징적인 강경조치로 시민 불편을 외면하는 무분별한 LH개발방식에 경종을 울리기 위해서다.

삼송지구 환승주차장은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8,926㎡ 면적으로 조성된 후 지난 2014년 6월 무료 개방되었으나, LH는 2018년 6월 해당 부지 유상공급계획에 따라 주차장을 폐쇄조치하고 유상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LH는 고양시에서 삼송, 원흥, 향동, 지축, 장항 지구 등 5개 공공택지지구와 덕은 도시개발사업지구까지 총 6개의 택지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공공시설, 문화·복지·체육시설 등의 기반시설은 관련법에 의거해 지자체가 매입·설치해야한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고양시는 LH측이, 급증하는 행정·복지수요를 지자체 재원으로만 부담토록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윤승 의장님의 방문에 감사드리고 우리 고양시민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의원님들과 같은 방향을 보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LH와의 협상 잘 마무리 짓겠다”고 밝혔다.

[경기=중부뉴스통신]손성창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