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과학문화전문가양성과정 성황리 개최’, 인천시민은 지금 거점센터에 과며드는 중

기사승인 2021.07.24  13:37:14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인천대학교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에서는 과학문화 생태계를 조성하여 모두가 지식을 나누는 과학문화 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해 강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련한 ‘과학문화전문가양성(과학마술편)’ 연수 과정을 성황리 마쳤다.

놀이를 통해 고정관념을 깨고, 창의적인 사고의 습관을 길러보자는 의도로 기획된 성인 대상의 과학문화전문가양성과정은 지난 7/14(수)~7/16(금)에 3일간 각 100분씩에 걸쳐 Zoom(줌)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어렵기만 한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웁니다”, “사춘기인 중학생 아들과 오랜만에 과학과 마술로 소통할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수업을 들은 뒤 아이들과 가족 마술쇼를 했어요!”, “코로나로 침체된 저희 가족을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이게 해주는 마술을 부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과학문화전문가양성과정-과학마술편]에 참여한 분들은 이 같은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참여율이 높았던 이번 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녀와의 놀이를 통한 교육적 접근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연수 참여자는 어머니뿐만 아니라 아버지, 강사, 학교 선생님 등 대상의 폭도 다양했다.

한기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시민의 과학문화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성인 대상의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진행할 예정이며,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를 통해 모든 인천인이 직접 참여하여 과학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설된 행사 및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의 참여는 선착순 또는 추첨제로 모집된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과 인천광역시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그밖에 다양한 행사 내용 및 참가 신청 방법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인천=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