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남도의회, ‘가치가유 충남119’ 기부행렬 동참

기사승인 2021.07.29  11:19:08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충남도의회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충청남도의회는 충남소방본부가 시행하는‘가치가유 충남119’기부행렬에 동참며 29일 도의회에서 약정서를 전달했다.

‘가치가유 충남119’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그리고 일반 도민들도 참여해 매일 119원씩 모은 기금으로 화재 등 재난과 질병 등으로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도민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금을 집행하고 있다.


김명선 의장은 “교육위원회 양금봉 도의원님께서 지난 6월 실명과 안구암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 쌍둥이 형제에게 소방본부에서 성금과 물품을 지원했다는 뉴스를 보고 동료 의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이번에 단체로 기부 약정서를 전달하게 됐다”며 “충남 소방가족과 도의회가 뜻을 함께 하게 되어 큰 보람과 기쁨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 어려운 도민을 더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제도적 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선호 본부장은“이번에 도의회 의원님들의 동참으로 우리 충남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정 많은 고장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준 계기가 됐다”며 “경제적 지원도 도움이 되겠지만 동참하고 계신 많은 분들의 정성이 더 큰 힘이 돼서 재난과 질병으로 실의에 빠진 분들이 다시 희망을 찾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5월 양승조 도지사와 행정부지사·문화체육부지사 등 주요 인사들이 ‘가치가유 충남119’기부에 동참한 이후, 많은 기관·단체 그리고 도민들의 기부약정이 이어지며 충남의 많은 위기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소방본부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5월 1차 지원을 시작으로 7월 현재 총 43가구에 7천백만원을 지원했으며 오는 8월 12일에는 한국해비타트 충남세종지회와 협업 추진하는‘119 희망의 집짓기’사업의 제1호 주택이 완공되어 아산시에서 입주식이 열릴 예정이다.

김의장은 도민 행복과 충남발전을 위한 충남소방본부의 ‘가치가유 충남 119’사업이 감염병 사태로 어려운 우리 사회에 밝은 빛을 전하고 있으며 앞으로 집행부의 다양한 사업들이 잘 추진되어 도민에게 극복의 의지를 심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