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유근식 의원, 제28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1.09.27  15:00:06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언론사 기자단, 전문 교수진 등 선정, 경기교육 발전 유공 인정받아

   
▲ 유근식 의원, 제28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중부뉴스통신]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 의원이 지난 17일 ‘제28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및 코리아 파워리더·브랜드 대상’에서 ‘대한민국 의정대상’ 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연합매일신문, 대한민국의정대상 선정위원회, 코리아파워리더대상 선정위원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 뉴스파일 교통교육복지연구원이 주관하며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위원회 및 코리아 파워리더대상 선정위원회 등의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엄격하게 심사해 선정됐다.

유근식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헌신적 노력으로 경기교육발전에 이바지해 왔으며 특히 특성화고에 대한 체계적 지원, 지역주민을 위한 학교시설물 개방, 교내 학생안전을 위한 장애물 없는 학교 만들기, 위센터의 역할 강화, 취업전담교사 배치 확대 등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교육행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일본의 교과서 역사왜곡 작태 규탄 결의안’, ‘경기도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및 유지 관리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응급처치교육 지원 조례안’, ‘경기도 숙련기술인 육성에 관한 조례 개정안’ 등 학생들이 학교에서 안전하고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조례 정비에도 최선을 다해왔다.

올해 초 지역구인 광명의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실효성 있는 취업 연계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특성화고 산업체 간 ‘고졸 취업지원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중재하기도 했으며 4차 산업의 핵심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 교육의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경기항공고와 한국드론활용협회 간 MOU 체결을 이끌어 내는 등 직업교육의 전문화와 내실화를 위한 기반마련에도 노력해 왔다.

이번 수상에 대해 유근식 의원은 “선출직 의원으로서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면서도 죄송스럽다”고 전하고 “지역 주민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한층 더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정을 바라보며 의정활동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