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2년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멘토-멘티 우리의 소·확·행(소통하고 확인하는 행복한 동행”

기사승인 2022.08.05  16:15:42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운영

   
▲ 2022년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멘토-멘티 우리의 소·확·행(소통하고 확인하는 행복한 동행”
[중부뉴스통신]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기간을 맞아 멘토링 진행시간을 이용해 멘토-멘티 관계증진을 통한 위기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망을 강화하기 위해“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여름방학”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여름방학”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시에서 추가로 지원받고 있는 보조 사업비를 이용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정서적 지지망을 구축하고 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의 효과성을 높여 지역사회 위기청소년의 발굴에 적극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코로나 재 유행으로 인해 여름방학에도 외부체험 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가죽 크로스백 만들기 및 보석십자수 핸디톡 만들기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 멘티는 “방학이지만 코로나가 심해서 여행을 가기도 힘들고 부모님도 바쁘셔서 집에만 있었는데, 멘토 선생님과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빨리 코로나 상황이 끝나서 직접 만든 가방을 메고 멘토 선생님과 놀러도 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1388 멘토링 사업’은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발굴해 1388상담·멘토지원단을 구성하고 지역 내 아동·청소년기관과 연계해 위기청소년과 1 대 1 결연을 통해 개인상담, 학습, 문화, 생활관리 지원 등 멘티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문경시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지원을 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