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산청군, 내년 공공하수도 추가사업비 확보

기사승인 2022.09.26  09:45:38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관로 정비·하수처리장 확충 등

   
▲ 산청군, 내년 공공하수도 추가사업비 확보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산청군이 내년도 공공하수도 사업과 관련 국비 등 99억여 원을 확보했다.

26일 산청군에 따르면 내년도 공공하수도 분야 2개 사업에서 국비 등 추가사업비 99억 2000만원을 확보했다.

내년 산청군이 추진하는 하수도 사업은 상법지구 석대지구 석대지구 공공하수관로 시천지구 노은지구 덕교지구 대포지구 월평지구 모례지구 철수지구 등이다.

이번 추가사업비 확보로 하수관로 정비사업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하수처리장 확충사업 소규모 하수처리시설 정비·유지관리 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 군비를 확보해 실시설계 중인 모례·철수지구 공공하수도정비사업은 내년 사업을 발주, 조기 완료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산청군은 이번 추가사업비 확보는 환경부와 낙동강유역환경청,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에 지속적으로 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성과라고 설명했다.

현재 산청군은 지난 2021년 신천지구를 완료하는 등 석대지구 등 7개 지구에서 공공하수도 설치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 사업을 통해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하수도 시설 개선과 공공하수처리장 확충은 물론 정보통신기술 기반 스마트 하수도 관리체계 구축 등을 추진 중이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노후하수관로 정비와 시설 유지관리를 비롯해 스마트 하수도 관리체계 구축으로 효율적인 수질관리가 가능해 질 것”이라며 “원활한 사업추진은 물론 예산이 더 필요한 계속사업들은 추가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지난 2020년 2월부터 2035년까지 모두 5061억원이 소요되는 ‘산청군 수도 및 하수도 정비 기본계획’을 환경부로부터 최종승인 받아 사업을 추진 중이다.

? 산청군은 수도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상하수도 보급률이 90%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시설 증설과 확장을 통해 상수도 급수보급률은 98.3%, 하수처리 보급률은 92.1%까지 향상될 전망이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