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파주중앙도서관,‘나에게, 낭독’강연…소리 내어 책을 읽는 즐거움에 빠지다

기사승인 2024.03.29  13:52:54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파주중앙도서관,‘나에게, 낭독’강연…소리 내어 책을 읽는 즐거움에 빠지다
[중부뉴스통신] 파주중앙도서관은 4월 11일부터 5월 2일까지 중앙도서관 5층 501호에서 ‘나에게, 낭독’의 저자인 서혜정 성우를 초청해 낭독 강좌를 진행한다.

‘나에게, 낭독’은 소리 내어 책을 읽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을 담은 수필 도서로 타인이 아닌 ‘나’를 위해 읽는 즐거움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강연은 성인을 대상으로 총 4회차로 진행되며 각 회차별로 ‘낭독의 이해’, ‘스피치의 이해’, ‘텍스트 속 감성 읽기’, ‘낭독은 힐링이다’라는 주제로 시민들을 만나 목소리를 통해 스스로 치유하는 독서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서혜정 성우는 현재 한국예술원 성우과정 교수로 ‘엑스파일’, ‘롤러코스터’ 등에서 다양한 인물의 목소리를 연기해 왔다.

또한 ‘낭독을 시작한다’, ‘나에게, 낭독’ 등의 저서를 펴내면서 글로도 낭독의 의미를 전달해 왔다.

모집 인원으로 선착순 20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파주시민은 파주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병권 중앙도서관장은 “눈으로만 책을 읽을 때와는 다른 독서의 즐거움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며 “낭독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고 일상에서 낭독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