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보광초, 자동소화시스템 구축

기사승인 2021.02.26  19:14:25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FIREKIM & SK텔레콤 기증

자동소화 시스템 제조 전문업체인 FIREKIM(대표 김병열)에서는 괴산 보광초등학교(교장 이용표)에 전기화재용 자동소화기(700만원 상당)를 배전함에 구축하여 기증하였다.

자동소화 시스템 제조 전문업체인 FIREKIM(대표 김병열)에서는 괴산 보광초등학교(교장 이용표)에 전기화재용 자동소화기(700만원 상당)를 배전함에 구축하여 기증하였다.

지난 25일 교장실에서 학교 및 파이어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과 함께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FIREKIM은 청주소재 중소벤처기업으로 누전에 의한 화재의 대부분이 배전함에서 발생하는 점에 착안하여, 배전함에 열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소화기가 터지는 소형소화기를 개발하여 판매 및 설치를 하고 있다. 보광초에는 크고 작은 배전함 전체 28곳에 모두 설치하고, 그 중 화재발생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되는 1곳은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의 무선통신 통하여 실시간 모니터링과 자동소화시스템을 결합하여 화재예방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FIREKIM 김병열 대표는 “금번 보광초에 미리미리 1호로 무상설치 기증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많은 기관에서 미리미리 시스템을 통하여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고 기증의의를 전했다.

이용표 교장은 “일반 기업에서 학교에 안전한 소방시설을 기증해 줌으로써, 화재로부터 더욱 안전한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김병열 대표에게 교직원 및 학부모, 학생들을 대신해서 감사를 드린다.” 고 소감을 전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