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행문위 “2024년도 제1회 추경 1조 5662억원 원안 통과”

기사승인 2024.04.18  16:27:12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사업추진과 추경예산안 편성 숙의 요청, 충남의 청년 사업 위한 예산 확보 강조

   
▲ 행문위 “2024년도 제1회 추경 1조 5662억원 원안 통과”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18일 열린 제351회 임시회 제3차 회의를 열고 공보관, 자치경찰위원회, 청년정책관 소관 추경예산안 심사에 이어 위원회 소관 5개 실·국 위원회의 ‘2024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해 조정 없이 도지사가 제출한 1조 5662억원을 원안 통과시켰다.

김옥수 위원장은 2024년도 공보관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온라인 홍보매체를 통해 도민들이 도정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며 “사업 추진과 추경예산안 편성에 있어 숙의를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박기영 위원은 ‘충청남도 지역종합유선방송 발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심의에서 “지역종합유선방송을 통해 도민에게 도정과 의정소식 등 지역활동의 홍보 수단으로 활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안장헌 위원은 자치경찰위원회 소관 추경예산안 심사에서 “대도민 인지도 제고 사업의 온·오프라인 홍보가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예산 배분을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광희 위원은 “자치경찰위원회의 위상과 권한, 인지도는 낮으나 시군 예산부담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 노력이 필요하고 책임감 있는 예산편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현숙 위원은 “도민을 위해 자치경찰만이 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 검토가 필요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상근 부위원장은 2024년도 청년정책관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전국 청년 페스티벌 사업 예산이 증액된만큼 충남의 청년들 모두에게 도전, 응원, 소통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오인환 위원은 “청년 일자리 사업 추진에 있어 시군과 협력해 지역의 실정에 맞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신경써 달라”고 강조했다.

박정수 위원은 “2024년도 본예산에 이어 추경예산에도 감액돼 유감이다”며 “충남의 청년 일자리 문제는 사회적 고민과 지자체의 뒷받침이 절실하기 때문에 공모사업 등 추가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번 예산안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를 거쳐 24일 열리는 제3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된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