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주시 , 폴란드 그단스크에 첫 택견 해외전수관 개관 쾌거

기사승인 2024.09.19  07:26:02

공유
default_news_ad2
ad41
ad42

- 충주시장, 해외 전수관개관 축하 및 양국간 문화교류 강화를 위해 그단스크 방문

   
▲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충주시가 2019년 9월 변승진 택견 해외 홍보대사를 폴란드 그단스크시에 파견해, 약 4년간의 지속적인 현지 교육 및 보급 활동을 진행한 끝에 올해 9월 폴란드 그단스크시에 첫 택견 해외전수관을 개관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9일 밝혔다.

택견 세계화 사업은 조길형 충주시장이 재임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사업으로 이번 폴란드 그단스크시 택견 해외전수관 개관은 택견의 세계화를 위해 매년 세계택견대회를 개최하고 해외 홍보대사를 파견하는 등 충주시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맺은 결실이다.

폴란드 그단스크 해외 택견전수관은 양 도시 간 우호적인 문화 교류 관계를 바탕으로 그단스크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그단스크 시 소유 건물에 설립됐으며 현지 택견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리모델링이 이루어졌다.

개관식은 오는 23일 그단스크 택견 해외 전수관에서 조길형 시장을 비롯해 그단스크시 관계자와 현지 택견인들이 함께 모인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조길형 시장은 개관 일정에 맞추어 그단스크시의 해외 첫 택견전수관 개관을 축하하고 유럽 지역 택견 홍보 및 양 도시 간 문화교류 협력관계 확대를 위해 5박 7일 일정으로 오는 21일에 폴란드를 방문할 계획이다.

층주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지난해 8월 알렉산드라 둘키에비츠 그단스크 시장이 충주시를 방문해 충주시장을 그단스크로 초청한 것에 대한 화답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방문 기간 동안 5개국 60여명이 참석하는 폴란드 오픈 국제택견대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택견의 세계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충주시에 대한 홍보 효과도 기대된다.

폴란드 그단스크 택견 전수관은 앞으로 택견수업, 유럽 지역 택견 지도자 교육, 택견 체험 교실 운영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고 장기적으로는 한국 전통문화 교류의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그동안 택견의 세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단스크 첫 택견 해외 전수관 개관으로 그 결실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그단스크 시 관계자 및 변승진 홍보대사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조길형 시장의 그단스크 방문은 폴란드는 물론, 유럽 지역에 택견의 문화적 가치와 우수성을 홍보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에 택견 전수관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택견 세계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38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39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